호주 자동차 보험

7,172 views

 

호주 자동차 보험의 종류, 보험료 계산과 견적 그리고 보험료 비교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호주 NSW 자동차 보험의 종류는 크게 두 가지: 그린슬립과 컴프리헨시브 카 인슈런스이 있습니다.

 

그린슬립 CTP Greenslip insurance

자동차 등록증 car registration을 하려면 필수인 그린슬립 CTP greenslip 또는 CTP greenslip insurance (Compulsory Third Party)라는 필수 제삼자보험입니다. NSW 주뿐 아니라 호주에서는 필수인 자동차 보험입니다. 자동차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 또는 부상 치료에 대한 보험입니다. 그 외에 상대방 차량이나 다른 파손 건물에 대한 수리 나 보상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본인과 상대방을 포함한 사고시 인명피해에 대해서만 적용이 됩니다.

AussieVIEW

그린슬립 제3자보험료는 보험사마다 가격의 차이가 있고 또 차종, 연식, 거주 지역, 사용 용도, 운전자 나이, 사고경력 등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정해집니다. 보통 그린 슬립 보험료는 $590에서 $700 사이입니다.

 

종합 자동차보험 Comprehensive Car Insurance

컴프리헨시브 인슈런스라고 부르는 종합 자동차보험은 필수가 아닌 선택할 수 있는 자동차 종합보험입니다. 그린 슬립에 적용되지 않는 사고 차량과 파손 건물에 대한 수리비, 도난사고, 날씨로 인한 피해 등을 커버하는데 한국과 다른 점이 있다면 excess fee가 있습니다. Excess fee란 사고로 인해 보험을 청구할 때 내는 청구비입니다. 만약 excess fee가 $800인데 가벼운 접촉사고로 수리비가 $800불 미만이면 보험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처리하는 편이 이익이 될 수도 있습니다.

 

AussieVIEW

컴프리헨시브 카 인슈런스의 가격은 마찬가지로 자동차 가격, 차종, 연식, 지역, 나이, 사용 용도, 사고경력 그리고 excess amount 등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위 가격은 2015년 혼다 어코드로 스트라스필드 지역과 30살 개인 용도를 선택한 보험료입니다. Excess 비용 선택에 따라 보험료가 다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종합자동차보험료는 차종과 가격에 따라 개인적인 차이가 많이 날 수도 있는데 일반적인 중형 세단의 연보험료는 $900 정도부터 시작합니다. 그 외에 특약 서비스로 견인서비스, 사고시 대여 서비스, 이동수리 등 추가적인 보험을 들 수도 있습니다.

 

AussieVIEW

호주의 대표 전문보험사 NRMA, GIO, QBE, AAMI, Allianz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 콜스 Coles 와 Woolworths 울워스 같은 대형마트에서도 자동차보험을 경쟁력 있는 가격과 조건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빙글 bingle.com.au, 유아이 youi.com.au이나 버짓다이렉트 budgetdirect.com.au 같은 보험사도 은행보다 저렴한 보험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