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AL CARD (시드니 오팔 카드)

5,922 views  / source. 총영사관

시드니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 중 하나 시드니 교통카드인 "OPAL CARD"(오팔 카드)를 구입해야 합니다.

한국의 티머니, 멜버른의 마이키와 같은 편리한 교통카드 입니다.

 

1. 오팔카드의 장점
- 매번 티켓을 구매하지 않아도 되고, 충전(Top up) 사용(Tap)이 간편합니다.
- 대중교통을 많을 이용할 경우 환승과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 카드를 등록해 두면 분실시 사용 정지와 잔액을 보호할 수 있다. 새로운 카드를 구입하여 잔액을 이체할 수 있습니다.

2. 오팔카드의 해택
- 하루(월~토)에 몇 번을 타더라도 최대 사용금액은 성인 $15.8, 어린이&학생 $7.9을 넘지 않습니다.
- 일요일은 몇 번을 타더라도 무조건 $2.70. (민간철도인 공할 라인은 제외입니다.)
- 일주일간 8번이상 탑승시 나머지 탑승은 절반 요금.
- 환승이 가능합니다. (타고 내릴때 꼼꼼히 찍어야 합니다.)

 

[ 오팔카드 구매 및 충전 ]

AussieVIEWAussieVIEW

기본적으로 시드니의 모든 세븐일레븐에서 구매 및 충전이 가능합니다.

AussieVIEW

이런 오팔카드 로고가 그려진 깃발이 보이는 곳에서도 가능합니다.

오팔카드는 별도의 카드구매 가격은 없고 초기 구매시 충전금액 모두 대중교통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숙소 근처 구매 및 충전 가능한 곳을 찾으시려면

https://transportnsw.info/trip#/opal-retailers 에 지명을 넣고 검색해 보세요.


대중교통 탑승시에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OPAL (오팔) 사인이 있는 개찰구에서 탈때, 내릴때 꼭 찍어야 합니다.

Tap on 과 Tap off 라고 합니다.

OPAL (오팔)를 제대로 찍지 않으면 벌금 또는 최대 금액으로 요금이 정산될수 있으니 꼭 Tap 해야 합니다.


OPAL Card (오팔카드)는 시드니(NSW) 내의 모든 대중교통 전철, 버스, 페리, 라이트레일 등 어디서나 에서 이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출퇴근 시간대인 Peak time 과 아닌 Off peak 요금이 나뉘어져 있어 Off peak 시간대에는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OPAL card (오팔카드) 충전은 Top up이라고 하는데, 역이나 정류장 근처의 Top up 기계나 오팔 사인이 있는 뉴스에이전시, 편의점 등 그리고 스마트폰 앱인 Opal Travel로도 가능합니다.